청주진로체험지원센터,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 개최

광고마케팅, 항공물류 등 현장 노하우 학생들에게 전달

청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31일 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을 개최했다. (청주진로체험지원센터 제공)/ 뉴스1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청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31일 충북상업정보고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직업인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센터가 기관, 기업, 대학, 산업 현장과 연계해 초청한 전문직업인을 통해 현장의 생생한 노하우를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마련했다.

직업인 특강은 충북상업정보고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했다. 사무행정과 학생들에게는 유봉상 공인노무사가 고객관리와 사무행정, 세무 일반 등에 대해 현장감 있는 내용을 주제로 강의했다.

항공물류서비스과 학생들에게는 경운대 항공보안경호학부 정인수 교수가 참여해 관련 분야 취업과 진학을 위해 준비해야 하는 부분을 중점으로 설명했다.

창업경영과 학생들에게는 광고 마케팅 전문가 양성을 위한 광고 콘텐츠 제작 및 전자상거래 실무 관련 전문가가 학생들의 진로에 도움을 줬다.

특강에 참석한 한 학생은 "관심은 있지만 자주 접할 수 없는 분야의 전문가가 직접 학교로 찾아와 궁금증을 풀어줘 좋은 시간이었다"라며 "진로를 명확히 하는 데 큰 도움이 됐다"라고 했다.

청주지역 초·중·고 각 학교급에 맞는 진로체험을 지원하는 청주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역사회 내 다양한 체험처를 발굴하고, 학교와 맞춤형으로 연결해 원스톱 진로체험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체험처 발굴 관리와 교육 기부 진로체험기관 인증제 심사, 체험 지원인력 운영 관리, 진로체험 프로그램 관리 등도 지원한다.

sklee@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