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교육청,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 8일 개최
'함께하는 학생자치, 하나되는 우리' 주제
- 이성기 기자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충북교육청은 도내 초·중·고 학급 실장, 부실장, 학생자치회 학생 중 희망 학생 41명을 대상으로 '2022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를 오는 8일 개최한다.
이번 캠프는 '함께하는 학생자치 회의, 하나 되는 우리'라는 주제로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끄는 회의 방법을 온라인(줌 프로그램)으로 체험하는 자리이다.
△자신의 의견을 편하게 말할 수 있는 회의 분위기 만드는 방법 △학생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함께 나누는 방법 △민주적 의사결정을 이끄는 회의 방법 체험 등의 내용으로 진행한다.
캠프는 토론 중심의 퍼실리테이션 방식으로 초등 17명, 중등 24명으로 나눠 모둠으로 진행한다.
캠프 1부에서는 관계 형성과 회의경험 나누기를, 2부에서는 아이디어 발산과 의견 수렴 방법 등의 회의 체험하기로 구성해 학생들의 회의 의사소통 능력을 높인다.
충북교육청은 이 캠프로 학생자치회 민주적 소통역량을 높이고 민주적 토의문화를 정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충북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생자치 역량 강화 캠프를 통해 학생자치회의 민주적 소통역량이 한층 성장할 것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학생자치 활동이 내실 있게 운영되도록 지원하겠다"라고 했다.
sklee@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