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 새누리 지방의원 비례대표 명단 확정(종합)

(충북·세종=뉴스1) 송근섭 기자 = © News1

</figure>새누리당 충북도당의 6·4 지방선거 지방의원 비례대표 명단이 확정됐다.

11일 도당에 따르면 이날 오후 국민공천배심원단 심의와 운영위원회의를 거쳐 비례대표 명단과 순위를 결정했다.

충북도의원 비례대표는 1번 윤은희 충북도당 여성팀장, 2번 이종욱 도당 청년위원장, 3번 박종복 전 충북도여성발전센터 소장으로 정해졌다.

2010년 지방선거에서 비례대표로 청주시의원에 당선됐던 오수희씨는 이번에 도의원 비례대표로 재도전에 나섰으나 3순위 안에 포함되지 않았다. 일각에서는 2회 연속 비례대표로 선거에 나선 전례가 없는 점 등을 들며 오수희 의원이 공천을 받기 힘들 것이라고 전망했었다.

초대 통합 청주시의원 비례대표로는 1번 이유자 청록건설 대표, 2번 변창수 지체장애인협회 충북협회장, 3번 이옥규 청주흥덕갑 여성위원장이 이름을 올렸다.

이어 ▲충주시의원 1번 신옥선 전 충주 여성위원장, 2번 박문자 충주 차세대여성지회장 ▲제천시의원 1번 지은영 제천호스피스 센터장, 2번 박은영 제천단양 여성정책위원장 ▲청원군(통합 청주시)의원 1번 윤인자 청원군여성농업인 남이면회장, 2번 신윤호 충북도당 여성전국위원이 비례대표 공천을 받게 됐다.

또 ▲단양군의원 1번 이명자 효나눔 복지센터 사무국장, 2번 조재환 단양연락소장 ▲보은군의원 1번 박경숙 파랑새 지역아동센터 운영위원, 2번 서동현 자유총연맹 보은군지부 청년회장 ▲옥천군의원 유재숙 옥천군여성지회장 ▲영동군의원 1번 박순복 황간농협 상무, 2번 임동호 보은옥천영동 운영위원 등도 비례대표로 나선다.

▲음성군의원 1번 김윤희 군 새마을 부녀회장, 2번 송춘홍 생극주민자치위원장 ▲진천군의원 1번 이영자 군 여성단체협의회장, 2번 최상미 장미로타리클럽 회장 ▲괴산군의원 1번 장옥자 괴산 여성지회장, 2번 차은경 전 대한적십자사 괴산협의회장 ▲증평군의원 1번 이동령 증평 여성지회장, 2번 이창숙 전 증평YMCA사무총장 등도 명단에 포함됐다.

비례대표 후보자는 중앙당 최고위원회 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된다.

songks85@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