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우주항공청 감사담당관 등 개방직 공모

고위공무원단 2개·과장급 3개…16일까지 서류 접수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26일 대전시 정부대전청사에서 과장급 공무원들과 인사제도 운영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인사혁신처 제공) 2024.6.26/뉴스1

(서울=뉴스1) 이기림 기자 = 국토교통부 항공교통본부장, 우주항공청 감사담당관 등 정부 고위공무원단 및 과장급 직위에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인재를 영입하기 위한 공개모집이 이뤄진다.

인사혁신처는 이같은 내용의 '2024년 7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진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직위는 총 5개로 국토교통부, 방위사업청 등 4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2개, 과장급 3개 직위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과 방사청 방위사업감독관, 과장급 직위는 국토부 국토지리정보원 국토위성센터장, 해수부 국립해양측위정보원장, 우주항공청 감사담당관이다.

국토부 항공교통본부장은 인천비행정보구역 항행서비스, 항공교통안전관리·공역관리, 항공교통 흐름관리·항공지도·항공정보, 항행안전시설 설치·관리 등 항공교통본부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이다.

방사청 방위사업감독관은 방위사업 전반에 대한 검증 조사, 방위사업 관련 정보수집 및 비리 예방, 청 업무의 법적 검토 및 법령 질의·회신 등 방위사업감독관 업무를 총괄하는 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직위이다.

우주항공청 감사담당관은 우주항공청과 그 소속기관 및 산하기관에 대한 감사, 청렴도 향상, 진정 및 비위사항의 조사·처리, 소속 공무원의 재산등록 및 심사 등에 대한 업무를 관장하는 과장급 직위이다.

이번에 공모하는 개방형 직위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16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와 각 부처 홈페이지 모집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남옥 인사처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girim@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