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학생교육원,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지원 집중캠프 운영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학생교육원은 ‘2025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지원 겨울방학 집중캠프’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사관학교·경찰대학 진학과 관련된 정보를 제공하고, 입시를 준비하는 도내 고등학생과 학부모를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캠프는 사전에 포트폴리오 서면평가를 통해 선발된 도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4주간(1월 6일부터 24일, 2월 3일부터 7일까지) 운영된다.
주요 교육과정으로는 사관학교·경찰대학 국·영·수 문제 유형에 따른 학력강화 집중 프로그램, 자기주도적 학습 프로그램,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 체력평가 종목에 따른 맞춤형 강화훈련 및 기초체력훈련 등이다.
도교육청은 캠프 종료 후 입시 종료 시까지 소속 학교 교사를 1대 1 멘토로 위촉해 연중 상담과 관리, 원서작성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8월에는 추가로 캠프를 개최해 입시 직전 사관학교·경찰대학 면접 연습을 뒷받침하며 입시를 위한 실제적이고 촘촘한 지원을 유지할 방침이다.
김영록 원장은 “이번 캠프를 통해 사관학교/경찰대학 입시에 관한 학력, 체력, 생활관리, 면접 등 다각도의 집중 지원을 통해 학생들의 꿈 실현을 도울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