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도 휴가처럼…" 속초시 올해 워케이션 사업 개시
2월28일까지 '얼리버드 워케이션' 운영
- 윤왕근 기자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가 6일 '얼리버드 워케이션'을 시작으로 2025년 워케이션 사업 '속초 워케이션: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웰케이션(Well-cation)'을 운영한다.
시에 따르면 얼리버드 워케이션은 2월 28일까지, 상반기 워케이션 사업은 6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작년 속초 워케이션 사업엔 강원 워케이션의 50%에 달하는 연인원 2만 254명, 234개 기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시는 이에 힘입어 올해 전국에서 가장 먼저 워케이션 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얼리버드 워케이션은 서울경제진흥원이 지원하는 워케이션 사업으로서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등 2개소에서 진행되며, 참가비는 5만 원이다.
얼리버드 워케이션 참여를 희망하는 근로자는 구글 폼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속초시가 직접 운영하는 워케이션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 단지(4개소) 등 8개소에서 운영되며 참가비는 5만 ~18만 4000원이다.
시 직영 워케이션 희망 근로자는 네이버 폼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직영 워케이션 이용은 여행자 보험 가입이 필수이며, 보험 가입자는 참가비 1만 원이 할인된다.
또 워케이션 참가자들은 숙소(8곳)와 체험 콘텐츠(8종)를 연계한 주중 3박 4일(2박 3일) 프로그램을 선택해 이용할 수도 있다. 이 프로그램은 시와 서울경제진흥원, 근로복지공단이 숙박비 및 관광콘텐츠 체험비를 지원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서울, 경기 등 다양한 지역의 근로자들이 글로벌 워케이션 수도 속초에서 훌륭한 업무성과를 내면서 마음껏 힐링할 수 있는 충분한 여건을 갖추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