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의회 '연구회 지원 심의위원회' 첫 회의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의회가 12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연구회 지원 심의위원회' 위원 위촉식 및 제1차 회의를 개최했다.
도의회에 따르면 의원 연구회 지원 심의위는 '강원특별자치도의회의원 연구회에 관한 조례'에 따라 도의회 연구단체 활동을 지원하고 연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기구다.
심의위는 도의회 각 상임위를 대표하는 도의원 6명과 외부 전문가 3명을 포함해 총 9명으로 구성됐다. 심의위는 앞으로 2년 임기 동안 도의회 의장 자문에 응해 의원 연구회의 정책 연구에 대한 심사와 연구 활동 지원 등에 대한 심의·의결을 담당한다.
이날 위촉식엔 김시성 도의회 의장을 비롯해 심의위원과 사무처장, 입법정책담당관 등이 참석했다.
위촉식 이후엔 1차 회의를 개최, 위원회 구성 개요와 향후 운영 방향, 연구회 현황 등을 설명했다.
김 의장은 "의원 연구회 지원 심의위 운영을 통해 의원 연구단체 활동에 대한 책임성이 더욱 강화되고, 도민 삶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정책개발에 기여할 것"이라며 "위원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