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블루파워, 국제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45001' 인증 취득
- 윤왕근 기자
(삼척=뉴스1) 윤왕근 기자 = 삼척블루파워가 5일 국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이다.
조직이 직무상의 위험으로부터 직원들의 안전과 건강을 보호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기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했음을 인정하는 제도다.
해당 인증은 근로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관리 체계를 수립하고, 위험을 식별하며,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음을 평가받은 기업에게 수여된다.
삼척블루파워는 이번 인증을 위해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수립하고, 전담 조직을 구성해 내부 심사원 교육을 실시하는 등 준비를 해 왔다. 또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제정해 시스템적인 안전관리를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이를 통해 사고 예방을 위한 철저한 관리 체계를 구축하고,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안전보건 관리 시스템을 완성했다.
삼척블루파워는 이번 평가에서 △리더십과 경영 관리 △맞춤형 위험성 평가 개발 △경영진과 직책자들의 피드백 및 개선 관리 노력 등을 인정받았다. 특히, 임직원들의 협력과 고도화된 안전보건 시스템 도입이 이번 인증 취득에 중요한 역할을 했다. 기존 발전소들과 비교해도 우수한 수준의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평가받았다.
KSR인증원의 최계명 부회장은 "삼척블루파워는 우수한 시스템의 구축과 강력한 경영 리더십을 바탕으로 현장 실행력이 탁월해 깊은 인상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김진태 삼척블루파워 대표이사는 "이번 인증에 안주하지 않고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직원들이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는, 행복한 발전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