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개발공사, 도 산하 기관 최초 고객만족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강원개발공사 전경.(뉴스1 DB)
강원개발공사 전경.(뉴스1 DB)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개발공사가 도 산하기관 최초로 고객만족경영시스템(ISO 10002) 인증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ISO 10002는 고객 불만 처리 절차를 체계적이고 신뢰성 있게 관리하는 국제 표준이다.

공사는 이번 인증을 위해 민원 처리 프로세스 고도화, 고객 만족 활동 강화, 온라인 민원 시스템 개선 등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하며 고객 중심 경영 체계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향후 CS교육 확대, 민원 규정 개선, 온라인 민원처리 시스템 개편 등 고객 만족 향상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오승재 사장은 “ISO 10002 인증 획득은 공사가 도민의 목소리를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체계적인 고객 관리 시스템을 구축한 결과”라면서 “고객 중심 경영을 통해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