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 포기 마세요"…춘천교육지원청, 학생 교육 지원 총력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교육지원청에서 지역 학생들이 수학을 포기하지 않고 기초부터 다져 성적을 향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교육지원청은 수학 과목 학습지원을 위해 '수(數)·수(秀) 춘천 프로젝트'를 시행 중이라며 이같이 전했다.
교육지원청은 책임교육 학년(초3·중1·고1)을 대상으로 맞춤형 수학학습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중점학교, 춘80희망지원)을 제공, 수학 포기자를 줄이고 수학이 으뜸인 춘천 수학교육을 실현한다는 계획이다.
교육지원청은 또 학년말 학습 공백 최소화를 위해 학습과 경험을 연계한 수학 체험학습 활동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수학학습에 어려움을 겪게 되는 단계별 지원 전략을 통해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와 연계한 사다리 수학 교재 등을 홍보·보급하고 있다고 교육지원청이 전했다.
춘천교육지원청은 스스로 공부하는 학교문화 만들기와 사교육 부담 없는 지역·학교 사업을 지방자치단체, 대학 등과 협력을 확대해 운영할 계획이다.
허남호 춘천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수학 기초가 튼튼한 우리 아이들의 성공적 수학 공부를 뒷받침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