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성심대학교-원주의료고교, 진로 협력체계 구축 교류협약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강원 춘천시) 중소기업 계약학과는 15일 교내 국제회의실에서 원주의료고등학교와의 교류 협약을 진행했다.
한림성심대학교 계약학과는 원주의료고등학교와 연계해 우수한 중소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연계 협력과 선취업 후진학 진로협력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졸업생의 중소기업 재직자 입학 협력에 관한 사항 △선취업 후진학자에 대한 전문학사 학위 취득 연계 △상호 발전을 위한 정보 교환,교육 및 취업에 관한 사항 △기타 상호 협의에 따른 협력이 가능한 사항이다.
계약학과는 중소기업 인력 유입 촉진 및 인재 양성과 장기 재직을 유도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원하는 학과로 대학, 기업 및 근로자가 계약체결 후 대학은 기업이 요구하는 학위과정을 운영하고, 학생은 일정 기간 의무 근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한림성심대학교 계약학과에서는 IT융복합기술 습득과 경영정보 실무능력을 함양할 수 있다. 야간과정으로 온오프라인 수업과 병행해 운영하고 있고, 유형에 따라 85%~100% 등록금이 국비로 지원된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