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숲가꾸기 우수사업지’ 장려상…유관기관 협력 공로
- 윤왕근 기자
(강원=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삼척시가 ‘2024년 숲가꾸기 우수사업지’ 장려상을 수상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2024년 숲가꾸기 우수사업지’는 산림청에서 기능별 산림관리 체계 확립 및 사업 시행자 품질제고를 위해 실시된다.
이번 평가에선 13개 기관을 대상으로 1차 서면평가를 진행하고 그중 7개 기관을 대상으로 2차 현장평가를 진행했다.
이중 삼척시는 군부대 등 유관기관과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국방부와의 협력을 통해 산불예방숲가꾸기를 추진해 산불 위험 요소를 사전에 제거하는 사업을 진행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수집산물을 전략 매각해 매각대금을 산주에게 환원해 산주 수입을 증대시킨 점 또한 우수한 평가 요소로 고려된 것으로 알려졌다.
삼척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관기관과의 적극적인 협력을 통해 산불 등 산림재해 예방을 위한 산불예방 숲 가꾸기를 적극 추진하겠다”며 “내년에도 우수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삼척시는 이번 장려상으로 받은 포상금 전액을 삼척시 향토장학금으로 기탁할 예정이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