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9일 원주서 청소년 사회참여 나눔축제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9일 원주 오키드호텔에서 ‘2024 청소년 사회참여 나눔 축제’를 개최한다.
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축제는 “만나고(meet), 나누고(talk), 공유하고(share), 잇다(connect)”를 주제로 원주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진행하고 100여 명의 학생, 지도교사, 멘토 가 참석한다.
학년 초부터 ‘체인지메이커 봉사동아리’, ‘청소년 사회참여 프로젝트팀’으로 활동했던 23팀 중에서 선발된 13팀이 그간의 노력을 다른 학생들 및 지역사회와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이 밖에도 지속가능발전목표를 이해하고 나의 지속가능성을 체크해 보는 프로그램과 강원도 사회문제를 제안하고 모둠별로 해답을 찾아보는 ‘청.소.기(청소년들의 소리로 기록하는 사회문제)’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또 ‘환경기록자를 만나다’라는 주제의 강연을 통해 환경문제에 대해서도 심도 있는 고민의 시간을 갖는다.
박성관 인성생활교육과장은 “삶과 연계한 배움을 마을에서 실천하며 공동체의 변화와 성장에 기여하는 프로젝트 동아리 활동을 적극 지원해 공동체의 가치를 지키는 실천 중심 인성교육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