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산 두백 감자,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로 만나보세요"

10일 판매 방송

인제산 감자 라이브커머스.(인제군 제공)/뉴스1

(인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인제군이 오는 10일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인제산 두백 감자' 판매방송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인제에서 생산하는 두백 감자는 청정 환경과 큰 일교차, 풍부한 일조량 덕분에 맛과 품질이 뛰어난 편이다. 두백 감자는 전국 감자 생산량의 약 5%에 해당하는 품종으로서 포슬포슬하고 쫀득한 식감과 담백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인기가 많다.

두백 감자의 이번 공영홈쇼핑 라이브커머스는 관내 농가 판로개척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방송에 필요한 사업비는 인제군이 부담한다.

이번 라이브커머스에서 판매하는 감자는 집에서 먹기 좋은 상특사이즈로서 5㎏, 10㎏ 단위로 구성된다.

인제군은 소비자에게 신선한 상품을 제공하기 위해 주문과 동시에 수확·선별 과정을 거쳐 산지에서 감자를 직배송한다는 계획이다. 공영홈쇼핑 홈페이지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전 주문이 가능하며, 방송 중 실시간으로 주문할 수 있다.

김선익 군 유통축산과장은 "이번 방송을 통해 소비자들이 고품질의 인제산 감자를 즐길 수 있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군은 올해 홈쇼핑을 통해 산나물·황태 농가 판매를 지원, 각각 1억 원 이상 매출을 기록하며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