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대학교 메디컬 잡 페스티벌' 16~17일 개최
원주 경동대 메디컬캠퍼스…초중고교생 대상
- 신관호 기자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경동대학교 메디컬 잡(Job) 페스티벌'이 오는 16~17일 강원 원주시 문막읍 경동대 메디컬캠퍼스에서 열린다.
6일 원주시에 따르면 원주시 교육 발전 특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개최되는 이 페스티벌은 원주지역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한다. 행사에선 '메디컬 최첨단 시설 체험을 통한 전문 직업인 되기'를 주제로 메디컬 분야 진로 체험이 진행된다.
특히 이번 행사에선 간호사, 물리치료사, 안경사, 응급구조사, 임상병리사, 작업치료사, 치과기공사, 치위생사 등 8개 분야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실습 형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원주시가 전했다.
행사 참가자 전원에겐 기념품이 제공된다. 시는 후기 작성자 중 추첨을 통해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동대 사회공헌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학생들이 원주 소재 대학에서 다양한 첨단산업과 특성화 분야 진로를 체험하고 꿈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며 "다양한 교육 발전 특구 사업을 통해 우수 인재를 육성하고 원주에 정착할 정주 여건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skh881209@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