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7일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착공 1주년 기념행사
춘천 송암스포츠타운서 진행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오는 7일 오후 4시 30분 설악산 오색케이블카 착공 1주년을 맞아 춘천 송암 스포츠타운에서 ‘설악산 케이블카 오색오감 버스킹’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41년 만에 착공한 설악산 오색케이블카를 친환경적이고 안전한 케이블카로 만들겠다는 의지를 담아 국민들에게 보다 친숙한 방법으로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버스킹 행사에서는 오색분교 어린이들의 악기연주와 합창, 인기가수의 협업 공연, 오색케이블카 응원 메시지 전달, 뮤지컬 공연, 관람객을 대상으로 하는 퀴즈 이벤트, 기념품 제공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행사에‘2024 대한민국 지방시대 엑스포’와 연계해 정부 부처, 지자체, 일반 시민 등 전국에서 많은 관람객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김명선 도 행정부지사는 5일 “2030년에는 교통약자 인구가 전체 인구의 3분의 1 이상 될 것으로 보인다. 미래 관광산업을 위해서는 지금이 투자 적기”라면서“오색케이블카는 순조롭게 추진되고 있다. 2026년 말에 멋진 모습으로 도민과 국민에게 선보일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