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사랑상품권 결제, QR코드로 해요…'MZ세대' 겨냥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가맹점 모집

강원 속초시는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속초시 제공) 2024.11.4/뉴스1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QR코드) 결제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상품권 카드 발급 없이 속초사랑상품권 앱 '착'(Chak)을 통해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QR코드를 스캔하고 결제 금액을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시는 젊은 층의 모바일 유통·결제 수요 증가에 따라 실물 카드 없이 앱을 통해 회원가입 후 즉시 상품권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는 QR결제 서비스를 올해 연말까지 도입해 내년 1월부터 적용할 예정이다.

시는 QR 모바일 상품권 도입으로 관광객들도 앱에서 상품권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돼 지역 상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는 수수료가 없어 가맹점주들에게 카드 결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고 부연했다.

속초시는 이번 달부터 속초사랑상품권 모바일 결제 서비스 가맹점 모집에 나선다. 한국조폐공사 서포터즈가 지역 내 등록 가맹점을 방문해 QR결제 키트 설치 및 무상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기존 카드 가맹점에 한하며, 속초사랑상품권 홈페이지나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속초시 지역경제과에 문의하면 된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상품권 지급 확대와 모바일 간편결제를 통해 관광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소상공인 매출 증대 및 지역 경제 활성화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