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백년‧유망중소기업’ 선정 결과 발표…총 26곳
- 이종재 기자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는 올해 ‘백년‧유망중소기업 선정 지원사업’을 통해 백년기업 4곳, 유망중소기업 22곳(신규 12곳‧재인증 10곳)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백년‧유망중소기업 선정 지원사업’은 도내 우수 장수기업과 성장 가능성이 높은 유망기업을 발굴해 강원 대표기업으로 지속 성장하는 데 도움을 주기 위해 2003년부터 추진해 온 사업이다.
백년기업은 업력 20년 이상, 상시 고용인원 10인 이상 기업이며, 유망중소기업은 업력 2년 이상, 상시 고용인원 5인 이상 기업이다.
도는 지난달까지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서류심사 및 현장평가를 실시하고, 도 중소기업지원기관협의회 심의를 통해 최종 대상기업을 선정했다.
선정된 백년기업과 유망중소기업은 현판 및 인증서를 받으며, 도 중소기업 육성자금 한도 우대, 지방세 세무조사 유예, 경제진흥원 등 유관기관 사업 참여 우대 등의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이번 선정 결과는 도 및 시군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원홍식 도 경제국장은 “2003년부터 지속해서 추진해 온 백년·유망중소기업’ 선정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경제의 중심축인 중소기업이 지속해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