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 입점 부스 공개 모집

이달 14일까지 접수

지난해 열린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사과축제에서 관광객들이 시래기 캐기 체험을 하고 있다.(자료사진)/뉴스1 DB

(양구=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양구문화재단이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열리는 ‘2024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 사과축제’에 참여할 입점 부스를 공개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카페분식, 푸드트럭, 플리마켓, 전시·체험·홍보 분야다. 이중 카페분식, 푸드트럭, 플리마켓은 양구군에 주소를 두고 1개월 이상 영업 중인 업체가 참여할 수 있다. 전시·체험·홍보부스는 양구군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단체가 참여할 수 있다.

카페분식과 푸드트럭은 시래기 또는 사과를 활용한 메뉴를 1개 이상 필수로 포함해야 한다. 또한 해안면에 주소를 둔 업체는 우선 선정되며 미달 시에는 양구군 관내 업체로 범위가 확대된다.

입점 부스로 선정된 업체에는 지정 부스 1동과 의자, 테이블, 전기, 현수막 등이 지원되며 입점 비용은 무료다.

청춘양구 펀치볼 시래기축제 행사잔 자료사진./뉴스1 DB

축제방문객의 만족도를 높이고 투명하고 긍정적인 지역 이미지를 제공하기 위해 입점 부스 참여 업체는 메뉴, 가격, 원산지, 알레르기 유발 물질 표시 등의 판매 정보를 기재해 신청해야 한다. 바가지요금 및 위생 등의 위반 사항이 없도록 협조해야 한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4일까지 양구문화재단 축제공연팀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양구문화재단은 접수 결과 입점 업체 수가 초과하는 경우 16일 추첨을 통해 입점 부스를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류진성 축제공연팀장은 “풍성한 축제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 소상공인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