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 개정 교육과정 연수 실시

지난 7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열린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을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적용 연수 현장.(강원도교육청 제공)
지난 7일 춘천베어스호텔에서 열린 학교자율시간 편성·운영을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적용 연수 현장.(강원도교육청 제공)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이 '학교 자율시간 편성·운영을 위한 2022 개정 교육과정 현장 적용 연수'를 실시 중이다.

8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도내 초등학교 교원 총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연수는 전날 춘천베어스호텔에 이어 이날은 원주 인터불고호텔, 그리고 오는 10일엔 도교육청교육연수원에서 진행된다.

이번 연수는 2025학년도에 도입하는 학교 자율시간에 대한 초등학교 교원의 이해도 제고를 위한 것으로서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 자율시간 운영의 이해 △2022 개정 교육과정 학교 자율시간 편성·운영의 실제 사례 공유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학교 자율시간'은 단위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자율성을 확대하자는 취지에서 2025학년도 초등학교 3·4학년부터 도입된다.

도교육청은 이에 따라 학교 관리자 연수 등도 순차 실시할 예정이다.

김용묵 도교육청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가 교육과정 자율성 확대 및 안착을 위한 강원교육 정책을 지역으로 전파할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며, 교원의 교육과정 전문성을 키울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