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원오대쌀 축제 11~13일 은하수교 주차장 일대서 개최

철원오대쌀 축제 포스터.(철원군 제공)
철원오대쌀 축제 포스터.(철원군 제공)

(철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철원군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철원오대쌀 축제를 개최한다.

7일 군에 따르면 은하수교 주차장 일원에서 개최되는 이번 축제는 철원의 자랑인 오대쌀을 비롯한 지역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에게 풍성한 체험과 즐길 거리를 마련했다.

11일 축제 개막행사로 농악 길놀이와 농업인단체협의회 8개 단체 회원들의 기수 퍼레이드를 시작으로 미디어아트 공연, 오색절편 커팅식과 떡 나눔으로 모두 함께 수확의 기쁨을 즐긴다. 또 인기 트로트 가수 박구윤의 축하공연도 마련됐다.

2024 철원오대쌀 축제에서는 오대꽃밥 전시관, 철원 오대쌀 홍보관 운영, 철원오대쌀 집밥대첩’을 진행한다.

이 외에도 축제 참가자들을 위한 이벤트로 순금 쌀알을 증정하는 황금쌀을 찾아라, 쌀가마니 오대장사, OX퀴즈 등 다채로운 체험행사가 마련됐다.

방문객들은 축제기간 오대쌀을 특별한 가격(10㎏·3만 30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또 오대쌀로 만든 주먹밥 만들기, 가마솥 밥 시연 및 떡메치기, 가래떡 굽기 체험과 오대 전통주, 맥주 시음회도 준비된다.

김미경 철원군농업기술센터소장은 “철원의 자랑스러운 오대쌀을 널리 알리고 지역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