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넷마블네오·풀무원'…'한림 커리어 엑스포' 통해 입사하자

소노 등 지역기업 현장채용…현대차, SK하이닉스 참여

한림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오는 11~12일 교내 레크레이션센터 3층 체육관에서 ‘2024 한림 커리어 엑스포’를 개최한다. 사진은 관련 홍보물.(한림대 제공) 2024.9.9/뉴스1

(춘천=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춘천시 한림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강원 지역청년과 재학생에게 취업정보를 제공하고 채용의 기회를 넓히는 ‘2024 한림 커리어 엑스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교내 레크리에이션센터 3층 체육관에서 오는 11~12일 양일간 진행된다.

행사에선 취업정보 뿐 아니라 취업률 증대를 위한 직무 멘토링, 현장 채용존, 기업존, 동문멘토존, 컨설팅존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될 예정이다.

직무 멘토링과 현장 채용존에는 쿠팡, 넷마블네오, 풀무원푸드앤컬처 등 우수 기업과 소노인터내셔널, 신안종합리조트(주)웰리힐리파크와 같은 지역 기업이 참여해 현장면접과 채용을 진행할 예정이다.

기업존에서는 현대자동차, SK하이닉스, BGF리테일, 우아한형제들, 카카오스타일, 기아, U+, 롯데그룹의 참여가 예정돼 있다.

또한 동문멘토존에서는 삼성전자, 경동원, 하이-엠솔루텍 등의 우수기업에 재직 중인 사회진출 선배와의 만남을 통해 실질적인 조언을 들을 수 있고, 컨설팅존에서는 일반직무 취업 컨설팅뿐만 아니라 청년들의 관심도가 높은 승무원 채용 특별존을 운영하기도 한다.

아울러, 최신 트렌드에 맞추어 AI 채용 면접존을 운영, 강화되고 있는 AI 전형에 대한 준비도 지원할 예정이다.

성시일 센터장은 “이번 박람회가 교내 재학생 및 지역청년들에게도 취업준비는 물론이고 취업까지도 연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