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가득, 건강가득"…강릉시 '걷기 동아리' 모집
4~27일 모집…10월부터 3개월 운영
- 윤왕근 기자
(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강릉시가 시민 건강과 걷기 생활화 분위기 조성을 위해 '걷기 동아리'를 모집한다.
4일 시에 따르면 ‘행복 가득, 건강 가득’라는 이름의 걷기 동아리 운영을 위해 이날부터 오는 27일까지 참여인원을 모집 후, 10월부터 3개월 동안 운영한다.
걷기 동아리는 만 14세 이상의 강릉시민으로 최소 4명에서 최대 6명으로 구성돼야 하며, 참여 신청은 동아리 대표 1인이 온라인 접수나 강릉시 보건소에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강릉시는 걷기 동아리를 대상으로 매월 걷기 챌린지와 건강미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며, 구성원들은 주기적으로 걷기 활동을 수행하면 된다.
걷기 동아리에 참가하는 대상자에게는 △사전, 사후 체성분 검사 및 운동 상담 △활동지원금(강릉페이 1만원) △우수동아리 선정 인센티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강릉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 및 워크온(모바일 앱) 강릉여지도 커뮤니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강릉시 건강증진과로 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건강 동아리를 통한 걷기 실천으로 가족, 친구와 함께 걷는 기쁨을 나누고, 많은 시민분들이 걷기의 즐거움을 새롭게 발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