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올해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공무원‧우수팀 선발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춘천시는 최근 적극행정위원회를 개최하고 2024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팀을 선정했다고 3일 밝혔다.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은 이장웅 주무관(건설과), 이현석 주무관(토지정보과), 장영한 주무관(재난안전담당관), 박자민 주무관(반려동물과) 등 4명이다. 우수팀은 여성가족과 여성친화팀, 공동주택과 공동주택관리팀, 도로과 보행자전거팀, 교통과 버스팀 등 4팀이 선발됐다.
우수공무원 중 이장웅 주무관은 국비(100%) 예산을 확보해 퇴적된 오염토, 오니 등을 정화, 공지천의 수질을 개선했다.
이현석 주무관은 드론 항공영상 촬영을 지원함으로써 4000만 원의 예산 절감 성과를 냈고, 장영한 주무관은 초등학교 주변 인공지능(AI) CCTV 설치 및 실종자 고속검색 시스템 구축으로 어린이가 안전한 도시를 구현했다.
박자민 주무관은 유기 동물 대상 강아지 입양행사를 기획, 추진해 유기 동물 입양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데 힘썼다.
우수공무원에게는 근무성적평정 가점과 성과급 최고 등급 등을 부여하고 우수팀은 전원 포상 휴가를 받게 된다.
춘천시 관계자는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 및 우수팀 선발을 통해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고, 앞으로도 시민이 일상에서 체감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구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