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천시, 9월 춘천사랑상품권 10% 할인판매…모바일 5만원권 발행도
- 한귀섭 기자
(춘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춘천시는 9월 춘천사랑상품권 10% 할인 판매와 모바일 5만 원권 발행을 시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할인 판매는 소비가 늘어나는 추석을 기점으로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지역 경제를 끌어올리기 위해 마련했다.
특별할인 판매는 9월 1일부터 총 60억 원의 발행액 소진 시까지 진행된다. 특별할인 판매에 따라 현금 9000원을 내고 1만 원 상품권을 살 수 있다.
특히 모바일 춘천사랑상품권은 5% 캐시백 지원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1인당 월 구매 한도는 모바일 20만 원, 지류 20만 원이다.
또 춘천사랑상품권 5만 원권 도입은 5000원 권 또는 1만 원권을 다량으로 소지하기 어렵고 이미 5만 원권 화폐가 통용되는 상황을 고려해 지난 7월 결정됐다.
종이 5만 원권 상품권은 새로운 도안을 선정 후 한국조폐공사와 협의 후 내년 초부터 발행할 계획이다.
사용 가능 가맹점은 춘천사랑상품권 사이트 및 모바일 상품권 애플리케이션에서 찾을 수 있다.
대형마트나 대형 병원 등 상품권 발행 취지에 맞지 않는 가맹점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