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꿍스 꿍스' 원주만두축제 흥행쇼츠…유튜버 서이브 지원사격

원주시, 서이브 '쿵쿵따' 패러디 쇼츠 공개
서이브 댓글 달자, 시민 댓글 릴레이 이어져

강원 원주시의 '2024 원주만두축제' 흥행을 위한 쇼츠영상 일부 화면. (원주시 제공) 2024.8.22/뉴스1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2024 원주만두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해 직접 제작한 ‘원주만두축제 유튜브 쇼츠’가 이목을 끌고 있다. 특히 유튜버 서이브와 연계한 콘텐츠를 내걸면서다.

22일 시에 따르면 올해 원주만두축제 흥행조직인 ‘만두원정대’가 지난 7일 발대했다. 이를 기점으로 시는 본격적인 축제홍보에 돌입했다.

특히 시는 원정대 발대식 하루 뒤인 지난 8일 축제장 주변 전통시장과 만두업체 대표들이 참여한 ‘원주만두축제 홍보쇼츠’를 제작했다. 이어 9일 원주시 유튜브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그 영상을 공개했다.

시정홍보실 직원이 기획한 작품으로 ‘마라탕후루’ 열풍의 주인공인 동영상 크리에이터 서이브의 신곡 ‘쿵쿵따’를 패러디한 영상이다. ‘꿍스 꿍스 쿵쿵따! 제가 이기면 원주만두 사주는 거예요!’라는 댄스챌린지 형태인데, 영상 공개 후 서이브가 댓글 ‘만두만두한귀요미’를 달자, 시민들의 댓글 릴레이가 이어지며 호응을 얻고 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의 기호와 눈높이에 맞는 기획으로서, SNS와 유튜브를 활용한 홍보에 주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의 홍보 콘텐츠를 제작, 홍보의 접근성을 높여가겠다”고 전했다.

'2024 원주만두축제'는 오는 10월 25~27일 중앙동 전통시장과 문화의 거리, 지하상가 일원에서 개최된다.

skh88120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