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 전문가자문단 회의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구체화”

강원특별법 3차 개정 법률안 설명 등

강원특별자치도 전문가 자문단 회의.(강원특별자치도 제공)/뉴스1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특별법 3차개정안 입법발의를 앞두고 각계각층의 전문가로 구성된 ‘강원특별자치도 전문가 자문단’ 회의가 21일 춘천 세종호텔에서 개최됐다.

21일 도에 따르면 이번 회의는 ‘미래산업글로벌도시’ 구체화를 위한 강원특별법 3차 개정 법률안 설명 및 4차 개정 대비 특례발굴에 대해 전문가자문단 의견을 수렴하고자 마련됐다.

회의에는 김순은 위원장 등 전문가자문단 위원 32명이 참석했다.

회의는 황병관 도 특별자치추진단장이 강원특별법 3차개정 추진현황과 향후 강원특별법 개정을 위한 4차개정 특례발굴 계획 등을 설명하고 각계 전문가 자문위원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자문위원들은 회의 안건에 대해 각 전문 분야별로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향후 특별법 추진전략 및 방향을 심도 깊게 논의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전문가 자문단 회의.(강원특별자치도 제공)/뉴스1

또한 3차 개정법률안 연내 국회 통과를 위한 언론을 통한 홍보전략과 앞으로의 개정작업을 위한 워킹그룹 참여, 간담회 협조 등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며 향후 활동계획을 구체화했다.

강원특별자치도 전문가자문단은 2022년 9월 구성돼 지난 2년여 간 전문분야별 특례 발굴과 검토 과정에 다각적으로 참여하며 법 개정에 크게 기여해왔다. 현재 10개 분야 116명의 전문위원이 활동 중이다.

강원특별법 3차개정법률안은 도 지역구 여야 국회의원 공동대표발의로 조만간 국회에 제출될 예정이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