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악산으로 출근하자"…속초시, 하반기 워케이션 운영
- 윤왕근 기자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속초시는 오는 11월까지 올해 하반기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워케이션이란 일(Work)과 휴가(Vacation)의 합성어로 원하는 곳에서 업무와 휴가를 동시에 할 수 있는 근무제도로 새로운 지역에서 재충전의 기회를 통해 업무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이점이 있어 워라벨을 중시하는 사회적 흐름 속에서 확산 추세에 있다.
하반기 워케이션 사업은 '일도 휴가처럼, 일 맛집 속초 Well-cation(웰-케이션)'이라는 주제로오는 11월 29일까지 1000여 명 모집을 목표로 운영된다. 하반기 워케이션 사업은 상반기와 동일하게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과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속초시에서 직접 운영하는 워케이션 사업은 호텔 마레몬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설악동 숙박단지에서 진행된다.
‘호텔 마레몬스’는 속초시와 인접 시군(인제·고성·양양)을 제외한 전국의 기업·기관 근로자, 개인사업자가 참가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23만 원이다.
‘한화리조트 설악쏘라노’ 참가비는 12만 원으로, 공무원과 공무직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설악동 숙박단지는 2개 숙소가 참여하며, 참가비는 기존 12만 원에서 3만6000 원으로 금액을 대폭 줄여 다양한 근로자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다.
속초시 직영 워케이션은 속초관광 홈페이지나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다.
‘서울경제진흥원 지원 워케이션’은 ‘체스터톤스 속초’, ‘라마다 속초’에서 진행된다. 기존 1인당 10만 원이던 참가비가 5만 원으로 감소해 더욱 많은 근로자가 쉽게 참가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참여 대상은 서울지역 중소기업 재직자이다. 참여를 원할 경우, 서울경제진흥원 워케이션 신청 홈페이지나 속초관광 홈페이지에 연결된 링크에서 신청할 수 있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생활인구 증대 및 관광 체류 시간 확대 등에 도움이 되는 워케이션 사업을 더욱 발전시켜 대한민국 워케이션 사업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