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바다 보며 닭강정에 맥주 한잔"…속초바다축제 9일 개막

'비치펍존' 운영…수제맥주 업체·브루어리 대거 참여

2024 속초바다축제 홍보 리플릿.(속초시 제공)2024.8.5/뉴스1

(속초=뉴스1) 윤왕근 기자 = 피서 절정기를 맞은 강원 속초에서 무더위를 날려줄 여름축제가 열려 피서객의 발길을 잡는다.

5일 속초시에 따르면 오는 9~11일 속초해수욕장에서 ‘2024 속초바다축제’가 열린다.

이번 축제는 민선 8기 탄소중립정책에 맞춰 ‘지속가능한 친환경 여름축제’로 개최된다.

축제 기간 낮에는 환경과의 상생을 위한 다양하고 이색적인 친환경·웰니스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밤에는 생동감과 감성 넘치는 무대공연과 역대급 무더위를 시원한 맥주로 날려줄 속초바다 '비치펍존'을 조성해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모두 제공한다.

또 속초해수욕장 행사장 내 버려진 병뚜껑을 활용한 업사이클링 전시물과 바다생물 공기조형물을 비치하며 친환경 캠페인을 전개하고, 참가자들을 위한 ESG 속초여름 기념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준비하는 등 다채롭게 행사를 구성한다.

특히, 속초바다 비치펍은 뜨거운 여름 해변에 시원한 청량감을 주는 행사로, 지역의 대표적인 수제맥주 업체 2개를 포함한 전국 유명 브루어리 11개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수제맥주를 선보인다.

또 맥주와 어울리는 닭강정, 문어강정 등 속초지역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하여 한여름 관광객의 입맛을 유혹할 예정이다.

이병선 속초시장은 “속초바다는 전국 최고의 관광지로 속초시민뿐만 아니라 전국민이 사랑하는 관광명소"라며 "이번 축제를 통해 속초바다의 낭만을 만끽하고, 계절마다 찾고 싶은 속초바다로 기억에 남길 바란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