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수능형 평가문항 개발, 2박 3일 합숙 최종 검토
- 한귀섭 기자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5일부터 7일까지 속초 한화리조트 별관에서 ‘2024 강원 수능형 평가 문항 최종 검토’ 작업을 한다.
최종 검토는 지난 2월부터 시작한 강원 수능형 평가문항 개발 마무리 단계로,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대비한 강원 모의평가 문제지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검토진은 도내 중등교사로 구성된 강원 수능형 문항분석 연구회와 외부 검토팀으로 구성됐다.
검토는 최종 점검에 집중할 수 있도록 2박 3일 동안 합숙으로 진행된다. 검토진은 문항별 교육과정 적합성, 출제 의도의 명확성, 최근 수능 출제경향 반영을 중점적으로 검토하고 개선 방안을 모색한다.
특히 문항을 개발한 연구회와 출제 경험이 있는 외부 검토위원이 함께 참여해 문항의 타당도 및 신뢰도를 검증하고 문항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최종 검토 과정을 거쳐 문항 개발을 완료하고, 오는 10월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같은 형식으로 문제지를 제작·배부해 수능대비 마무리 점검의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홍명표 미래학력담당관은 “최종 검토로 강원 수능형 평가문항의 완성도를 높이고,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