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강수 원주시장, 지역 이전 공공기관들 찾아 특강

24일 산림항공본부서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 주제
9월엔 건강보험공단서 특강 진행 예정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24일 지역 내 산림항공본부 대회의실에서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원주시 제공) 2024.7.24/뉴스1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원강수 강원 원주시장이 지역 주요 공공기관들과 찾아 지역변화에 대한 특강에 나서고 있다.

24일 원주시에 따르면 이날 원 시장은 산림항공본부를 찾아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주제로 특강을 했다. 특강엔 산림항공본부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는데, 이 자리에서 원 시장은 원주시의 현안과 비전을 소개했다. 또 산림항공본부와의 동반 성장방안에 대한 입장도 전했다.

이 같은 일정은 원주시가 지역발전을 위해 강원 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과의 소통을 확대하자는 목적으로 마련한 것이다. ‘2024 원주시장·혁신도시 이전 공공기관장 찾아가는 특강’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지난 6월엔 고기연 산림항공본부장이 원주시청을 찾아 ‘산불재난 대응과 스마트 군수산업 육성’을 주제로 시민들과 의견을 나눴다. 원 시장은 또 오는 9월엔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특강을 할 예정이다.

원 시장은 “이번 소통의 장이 시와 이전 공공기관 간 동반성장과 상생의 초석이 되길 기대한다”며 “이전 공공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앞으로도 원주시의 행복한 변화를 이끌어 가겠다”고 전했다.

skh88120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