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25일 '청년과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개최

원주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 25개 기업 참여

면접 대기 자료사진. 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사내용과 직접관련 없음. ⓒ News1

(원주=뉴스1) 신관호 기자 = 강원 원주시가 오는 25일 오후 1~5시 원주 의료기기종합지원센터에서 '청년과 함께하는 구인·구직 해피데이' 행사를 개최한다고 20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구인·구직 해피데이'는 청년 취업과 기업 구인난 해소를 위한 행사로서 15~39세 청년을 주요 대상으로 하며, 일반구직자도 참여 가능하다. 행사에선 기업 현장 면접, 취업특강, 부대행사 등이 진행된다.

행사 참가 신청은 강원 일자리 정보망의 온라인 채용박람회 사이트에서 예약하거나 행사 당일 현장에서 하면 된다.

이번 행사 참여기업은 25개 사다. 참여 기업별 모집인원은 △네오바이오텍 시스템 운영·총무 각 1명 △소연메디칼 디자인 1명 △엠큐어 해외 영업·연구개발 각 1명 △성이바이오 품질관리·생산관리 각 1명 △서울에프엔비 사무관리 1명·생산 20명 △원백고이스트 생산관리·해외 영업·품질관리 각 1명 △누가의료기 자재관리 1명·생산 9명 △삼양식품 원주공장 기계설비 1명·생산 20명 △만앤휴멜코리아 생산관리·물류관리 각 1명 등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청년 취업 성공의 발판이 돼 청년들이 지역에 정착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h881209@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