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대, 개교 77주년 기념식…‘지속적인 성장 위해 혁신 멈추지 않을것‘

14일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진행

강원대학교, 개교 77주년 기념식.(강원대 제공)

(강원=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대학교는 14일 춘천캠퍼스 실사구시관에서 개교 77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교기념식에는 김대중 총장 직무대리, 신흥주 강원대 총동창회장, 육동한 춘천시장, 교직원, 학생, 동문 등 4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수상자 대표 등 4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는 국민의례, 강원대학교헌장 낭독, 부문별 시상, 총장직무대리 기념사, 교가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대학의 명예를 드높인 동문 및 구성원에게 수여하는 자랑스런 강대인 ‘동문’ 부문에는 육동한 시장(경영대학원 AMP백령과정 60기), 김일 팜스리더 대표이사(축산학과 80학번), 박승용 도 유도회 회장(일반대학원 철학과 11학번), 최덕식 강원양돈농협조합장(낙농학과 80학번), 김용수 코츠 대표이사(자연공학과 82학번) 등 5명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김대중 총장 직무대리는 “강원대는 교육, 연구, 봉사라는 대학의 기본 사명을 다하기 위해 치열한 내부 혁신을 계속해 나가고 있다”며 “교육과정 다변화를 통해 지성과 인성을 겸비한 창의·협동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 대학은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면서 “학생들이 자긍심을 느낄 수 있는 대학을 만들기 위해 모든 구성원이 함께 힘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