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홍규 강릉시장 "강릉으로 초대합니다"… 인니서 '2026 ITS 총회' 홍보
'2024 자카르타 ITS 아태총회' 참석
- 윤왕근 기자
(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 김홍규 강원 강릉시장이 '2024 자카르타 ITS 아태총회'에서 '2026 강릉 ITS 세계총회'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28일 강릉시에 따르면 김 시장은 이날부터 오는 30일까지 인도네시아 자카르타 국제 컨벤션센터에서 '지속 가능한 지능형 도심 모빌리티를 향한 전환'을 주제로 진행되는 아태총회에 참석 중이다.
김 시장은 이날 오전엔 윌리엄 사반다르 ITS 인도네시아 대표와 만나 강릉시와 인도네시아 간 지능형 교통 시스템 분야 상호협력을 약속하고 '2026 강릉 ITS 세계총회' 지원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강릉시가 전했다.
강릉시는 이번 양해각서를 계기로 ITS 인도네시아와 정보, 전문 지식 및 네트워크를 적극 공유해 ITS 연구, 교육, 홍보, 민간 분야 등의 발전을 도모하고, 강릉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긴밀하게 협력해 간다는 방침이다.
김 시장은 이번 아태총회 기간 중국, 호주, 일본, 뉴질랜드 등 주요국 ITS 관계자와도 만나 강릉총회 참여를 독려하고 그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 시장은 또 ITS 아태총회 이사국 전체 회의에서 강릉총회 준비 상황을 발표하는 등 개최 도시로서의 글로벌 인지도 제고에도 총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강릉시는 국토부, 한국 ITS 협회와 함께 이번 아태총회 기간 자카르타 컨벤션센터 전시장 내 한국·강릉관을 운영한다.
김 시장은 "2026 강릉 ITS 세계총회는 아태지역 국가 및 기업 간 협력을 한층 더 공고히 하고 기술 경쟁력을 제고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것"이라며 "총회 참가를 통해 선진 ITS 기술을 파악하고 협력체계를 구축해 강릉총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토대를 차근차근 다져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wgjh654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