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존감 높이고, 자소서 클리닉까지’…한림성심대, 취업 프로그램 다양
- 이종재 기자
(춘천=뉴스1) 이종재 기자 = 한림성심대학교(강원 춘천시)는 재학생의 취업률을 높이고자 교내에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취업 업무를 담당하는 학생·취창업팀은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해 진로 설정부터 취·창업까지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며 진로 설계캠프, 미취업졸업생 취업지원 컨설팅, 동문과 산업체 인사와 함께하는 ‘JOBWORKDAY(잡워크데이)’, 취업캠프, 창업특강과 같은 취·창업 프로그램을 집중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5~6월에는 재학생 약 250명을 대상으로 자기 이해와 현실점검으로 긍정적인 비전 마인드를 형성하기 위한 취존감 높이기 프로그램과 취업에서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자기소개서를 A부터 Z까지 알려주는 자기소개서 클리닉을 진행해 취업을 앞둔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 한림성심대는 도내 전문대학 중 유일하게 교내 국민취업지원제도 상담실을 올해부터 운영하고 있다.
학생 취업과 편의를 위해 4개의 상담창구와 2개의 전용상담실을 구축했으며, 상담실에는 취업 전문컨설턴트가 상주하며 방문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첨삭, 면접클리닉, 취업 정보제공, 취업알선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후에는 취업까지 시기에 따라 구직촉진 수당, 취업활동비용, 취업 성공수당을 받을 수 있다.
권홍민 학생처장은 “학생·취창업팀은 취업을 준비 중인 학생들이 전문성과 경쟁력을 갖춰 원하는 일을 할 수 있도록 취업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최신 취업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인 만큼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한림성심대는 한국교육개발원이 최근 발표한 ‘고등교육 기관졸업자 취업통계조사’에서 76%의 취업률을 기록, 도내 졸업생 500명 이상 전문대학에서 취업률 1위를 달성했다.
leejj@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