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천군, 새내기 공무원 대상 '온보딩 교육' 실시

20일부터 이틀간… 지역 관광지 등 탐방

화천군, 신규직원 온보딩 교육.(화천군 제공)

(화천=뉴스1) 한귀섭 기자 = 강원 화천군이 군청 새내기 공무원들을 상대로 '온보딩(On Boarding) 교육'을 실시했다고 2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온보딩'은 '배에 탄다'는 의미로서 '온보딩 교육'은 새로운 환경에 처음 들어선 사람들이 빠르게 적응하고 업무를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을 지칭한다. 이번 교육은 지난 20일부터 1박2일 과정으로 운영됐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신규 공무원 30명은 파로호 평화누리호에 탑승해 평화의 댐을 방문, 건립 배경에 대해 교육받고 안보 관광자원으로서의 가치를 체험했다고 화천군이 전했다. 또 이들은 남한 최북단에 위치한 백암산 케이블카를 타고 전망대에 올랐다.

백암산 최고봉의 전망대에선 최문순 화천군수가 신입 공무원들을 맞이했고, 조직 비전을 공유하는 '군수와의 대화' 즉석 토론회가 진행됐다.

화천군, 신규직원 온보딩 교육.(화천군 제공)

이후 직원들은 전국 최초 지자체 주도 초등 온종일 돌봄 시설인 화천커뮤니티센터를 찾아 센터 운영 시스템과 프로그램을 살펴봤다.

교육 이틀째인 21일 오전엔 군 상하수도사업소를 방문, 생활용수가 공급되는 전 과정을 견학했다. 이후 이들은 생활 폐기물 종합처리장, 공설장례식장, 위생처리장, 하수종말처리장 시설 운영 프로그램을 차례로 둘러볼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산천어 파크골프장 견학과 파크골프 체험으로 마무리된다.

최 군수는 "신규 직원들이 다양한 군정 업무를 경험하고 보다 나은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온보딩 교육을 지속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han123@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