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농협, 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서 ‘쓰담쓰담 캠페인’

강원농협과 함께하는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농협 강원본부 제공)/뉴스1
강원농협과 함께하는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농협 강원본부 제공)/뉴스1

(강원=뉴스1) 이종재 기자 = 농협중앙회 강원본부는 18일 강원세계산림엑스포 행사장과 개최 지역인 고성군 일원에서 ‘강원농협과 함께하는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강원특별자치도 출범 이후 최초로 개최되는 국제행사인 강원세계산림엑스포의 성공 동참,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강원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에 참여한 김용욱 본부장, 윤기태 농협 속초시지부장, 김명식 토성농협 조합장을 비롯해 범 강원농협 직원 30여명은 산림엑스포 행사장 주변 및 고성군 봉포 해변 일원에서 쓰레기 수거 등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앞서 강원농협은 ESG 실천을 위해 상반기 ‘릴레이 나무심기 캠페인’을 펼친 바 있다.

강원농협은 이번 쓰담쓰담(플로깅) 캠페인 외에도 도내 18개 시군에서 ‘강원농협 릴레이 쓰담 데이’ 행사를 열고 지역사회를 위한 환경정화활동을 11월까지 전개할 예정이다.

김용욱 본부장은 “강원농협 직원들과 함께한 플로깅 캠페인이 강원세계산림엑스포가 성공적으로 마무리 될 수 있도록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내년 1월19일 개최되는 ‘2024 강원동계청소년올림픽’의 붐업 조성과 성공적 개최를 위한 지원활동에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