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MBTI에 맞는 책은?’…홍천군, 도서관별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 눈길

도서관을 찾은 어린이들.(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사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News1 DB
도서관을 찾은 어린이들.(사진은 이해를 돕기 위한 것으로 기사내용과 직접 관련 없음)ⓒ News1 DB

(홍천=뉴스1) 이종재 기자 = 강원 홍천군의 각 도서관이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와 이용객을 위한 다양한 여름나기 프로그램을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7일 홍천군에 따르면 연봉도서관은 오는 29일부터 내달 12일까지 초등학생과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독서교실, 디자인 VR‧과학AR체험, 독후활동을 통해 책에 대한 친근감을 형성시켜줄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남면도서관은 도서관에서 만나는 우리전통을 주제로 오는 27~28일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전통에 관한 토론 및 독후활동, 다도체험 차 마시는 방법‧예의 배우기, 도자기 핸드페인팅 체험(접시‧컵 꾸미기)을 실시한다.

또 도서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오는 30일까지 전통 갓 만들기, 배씨댕기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서석도서관은 오는 21일부터 8월 9일까지 나의 상상력 사전, 도서관을 주제로 한 체험과 공연, 독서교실을 진행한다.

내면도서관은 오는20일부터 8월 3일까지 어르신 스마트폰 교실을 운영한다. 이와함께 독서에 도움이 되는 방향제 만들기(28일), 한여름 저녁 영화관(19일~8월2일), 테마도서 특별전시 ‘MBTI에 맞는 책을 추천해드립니다’(20일~8월3일)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했다.

홍천군 관계자는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과 이용객을 위해 준비한 도서관 체험 프로그램을 이용하며 유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leejj@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