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피해 극복하자" 강릉시, 5~6월 숙박·음식업 특별 할인 이벤트

숙박업 20% 이상, 음식점 5% 이상 할인 300개 업소 모집

강릉시 산불피해 극복 숙박·음식업 특별할인행사.(강릉시 제공) 2023.4.25/뉴스1

(강릉=뉴스1) 윤왕근 기자 = 강원 강릉시는 산불 발생에 따른 지역 경기 침체를 조기에 극복하고, 관광 정상화를 도모하기 위해 지역 숙박업과 음식업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특별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오는 5~6월 두달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산불 이후 숙박․음식업소 취소율이 급증하고 예약률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오는 28일까지 참여업소를 모집하며, 모집대상은 강릉시 소재 숙박, 음식업소 중 숙박업은 20% 이상, 음식점은 5% 이상 할인하는 300여 개 업소를 목표로 하고 있다.

행사에 참여하는 업소에 대해서는 강릉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업소 홍보와 참여업소 지정표지판을 부착하고 참여업소 중 우수업체를 선정해 경영환경개선을 위한 인센티브를 지원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업소는 강릉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이나 팩스 또는 소상공인과에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강릉시 관계자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지역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기획한 이번 할인행사의 취지에 공감하고 많은 숙박 및 음식점주들이 자발적으로 동참해 달라"고 당부했다.

wgjh6548@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