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와 태백시, ‘IT선도기업 후이즈’ 투자협약 체결
CCA케이블 및 IDC 사업 투자
- 하중천 기자
(강원=뉴스1) 하중천 기자 = 이번 협약을 통해 후이즈CRM(CCA케이블사업)은 2014년, 후이즈홀딩스(IDC:Internet Data Center)는 2017년준공될 예정이며 지역주민 110여 명을 신규 채용할 계획이다.
후이즈그룹은 아시아 최초의 도메인 등록 전문 사이트인 ‘WHOIS.CO.KR’를 오픈했으며 IDC, 그룹웨어, e메일솔루션, 쇼핑몰구축솔루션 등 인터넷 비즈니스에 필요한 인프라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또 후이즈그룹은 현재 후이즈홀딩스, 후이즈CRM, 후이즈네트웍스 등 4개의 국내법인과 10개의 외국법인을 갖고 있으며 국내 70만개 기업의 도메인을 관리하고 있다.
후이즈그룹 이청종 회장은 “상대적으로 물류비 비율이 낮은 CCA케이블사업의 경우 충분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며 “이번에 이전하는 후이즈그룹 계열사를 성공적으로 발전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상표 경제부지사는 “투자협약을 통해 고용창출 및 안정적인 지역경제 성장기반을 구축하는 계기가 됐다”며 “투자기업이 조기에 안착할 수 있도록 행정·재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almalm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