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유희태 완주군수 "민생안정·지역경제 활성화 역량 집중"
- 강교현 기자
(완주=뉴스1) 강교현 기자 =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2025년 을사년(乙巳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성장과 변화, 지혜로움을 상징하는 푸른 뱀의 해를 맞아, 올 한해 군민 여러분의 소망하시는 모든 일들이 뜻대로 이루어지고, 가정마다 행복이 가득한 풍요로운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지난해 완주군은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건설이란 기치 아래 지속 가능한 성장의 기틀을 다지고 군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였습니다.
완주 미래 100년 먹거리를 책임질 수소 산업 육성을 위한 원대한 비전을 수립하고, 대한민국 수소경제의 중심 기반이 될 ‘수소 특화국가산업단지’ 조성에 박차를 가했습니다. 특히 국내 유일 수소 용품 검사인증센터가 문을 여는 등 수소 상용차 전후방산업 육성 인프라 구축을 위한 토대를 닦았습니다.
지방소멸이 가속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인구구조 변화에 대응한 적극적인 인구 정책을 추진하기도 했습니다. 그 결과 지난해 11월 기준 주민등록상 인구 9만9105명, 외국인을 포함하면 10만3799명의 인구를 기록해 최근 10년 중 최다 인구를 달성했습니다. 이외에도 교육과 문화, 경제 분야 등 여러 방면에서 성장하는 한 해였습니다.
이와 같은 결실은 군민 여러분의 전폭적인 지원과 아낌없는 성원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습니다.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5년 완주 군정은 '모두가 누리는 미래행복도시 실현'을 목표로 주요 정책을 추진하고자 합니다.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저와 완주군 공직자는 올 한해 민생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방점을 두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흙이 쌓여 큰 산을 이룬다'는 '적토성산(積土成山)'의 자세로, 완주 발전을 위한 선도적인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습니다. 민선 8기 주요 사업의 가시적인 성과를 이룰 수 있도록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애정 어린 관심과 뜨거운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kyohyun21@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