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하세요"…집중 가입기간 운영

전북자치도 임실군이 탄소중립포인트제의 가입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 6일까지 집중 가입기간을 운영한다./뉴스1
전북자치도 임실군이 탄소중립포인트제의 가입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 6일까지 집중 가입기간을 운영한다./뉴스1

(임실=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자치도 임실군은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 활성화를 위해 오는 12월 6일까지 집중 가입 기간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탄소중립포인트제는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실현과 기후위기 대응을 위해 운영된다. 온실가스 배출을 줄일 수 있도록 가정, 상가, 아파트단지에서 에너지를 과거 2년 평균 사용량 대비 절감했을 경우 실적에 따라 현금, 임실사랑상품권, 종량제봉투, 그린카드 포인트로 인센티브를 제공하는 제도이다.

참여는 개인가구 또는 상업시설 실제 사용자가 전기 고객번호로 가입할 수 있다. 연중 온라인이나 군청 환경보호과‧읍면사무소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임실군은 면사무소 및 민원봉사과 대민업무와의 연계, 탄소포인트제 직원 가입 동참, 교육지원청과 학교의 환경 교육을 연계한 탄소포인트제 가입 안내 가정통신문 발송을 통해 가입을 독려할 계획이다.

임실군 관계자는“탄소포인트제와 같은 생활 속 작은 실천 운동을 통해 온실가스 발생량을 감축하겠다”며 “임실군의 2030년 온실가스 감축 목표를 달성하고 2050 탄소중립 실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