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 미래교실 체험 대축제 25~26일…'에듀테크가 ON-多 시즌2'
- 박제철 기자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 고창교육지원청(교육장 유승오)은 최신 교육기술과 학습 환경 경험의 기회 제공을 위한 ‘2024 고창 미래교실 체험 대축제’를 25~26일 이틀간 고창 군립체육관에서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미래를 선도하는 고창스마트스쿨, 에듀테크가 ON-多 시즌2’라는 주제로 디지털 대전환 시대의 에듀테크 교육환경의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에듀테크 관련 기업에서 다양한 코스웨어 전시와 서비스는 물론 현장 교사들의 교실 속 다양한 에듀테크 체험 사례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선보였다.
개막식 행사엔 덩덕쿵 로봇한마당의 로봇 종묘제례악, 사자춤 태권무 공연을 시작으로 AI 코스웨어, AI로봇, 디지털교과서, 에듀테크 연계 메이킹 체험부스와 전북자치도교육청과 미래교육연구원, 고창군청, 상하농원 등 지역유관기관이 70여개의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전북자치도 교육청과학교육원의 이동형 과학교실을 선보여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둘째날에는 사전접수 프로그램으로 학생·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교육주체별 에듀테크 일일 강좌와 AI코딩, 교과별 코스웨어, 교육플랫폼 등의 상설전시·체험 등으로 행사를 마무리했다.
유승오 교육장은 “미래를 준비하는 중요한 시기에 우리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을 현장에서 가까이 만나 소통하며 미래를 함께 그린 이 기회가 너무 뜻깊었으며, 앞으로도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핵심역량 신장을 위해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지원할 계획이니 고창스마트스쿨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