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장학재단, 우수인재 장학생 모집…11월 8일까지
- 박제철 기자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재)고창군장학재단이 23일부터 11월 8일까지 우수인재 장학생 선발을 위해 장학생 신청을 받는다.
성적우수 분야를 포함한 4개 분야로 성적우수·향상, 예체능 특기, 농어촌활력, 다자녀가정 분야에서 장학생을 선발한다.
성적 우수 장학생은 학업성적과 생활정도를 심사해 선발하고, 성적향상 장학생은 관내 중학교와 고등학교에서 전년 대비 성적이 향상된 학생을 추천받아 선발한다.
예체능 특기, 농어촌활력 장학생은 자격증 취득자와 수상 성적에 대하여 선발한다. 또 다자녀가정 장학생은 2자녀 이상이 대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4자녀 이상으로 자녀가 대학교에 재학 중인 경우 선발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다자녀가정 장학생 기준을 당초 3자녀에서 2자녀로 하향 조정했다. 4자녀 이상 가정의 경우 최대 2명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다자녀가정의 지원을 강화했다.
장학생 신청은 고창읍 주민행복센터 2층 인재양성과 평생교육팀에 방문하거나 고창군장학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할 수 있다.
한편, 고창군장학재단은 지난해 265명의 학생에게 총 1억 5914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으며, 올해는 총 1억 99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