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사회서비스원, 조직 미션비전 재정립 등 역량강화 교육

16일 전북자치도사회서비스원이 소속 시설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서비스원제공)2024.10.16/뉴스1
16일 전북자치도사회서비스원이 소속 시설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서비스원제공)2024.10.16/뉴스1

(전주=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자치도사회서비스원은 16일 소속 시설을 위한 직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조직 미션비전 재정립, 챗GPT 활용 업무 효율화 교육, ESG경영 인사이트 및 ESG 실천사항 퍼실리테이션을 주제로 했다.

조직 미션비전 재정립 교육에서는 시설이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명확히 하고, 직원들이 공동의 목표를 이해하고 공유했다.

챗GPT를 활용한 업무 효율화 교육에서는 AI 도구를 통해 반복적인 업무를 줄이고, 보다 창의적이고 생산적으로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 방법을 학습했다.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의 중요성을 내재화하며 실천하기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했다.

김인서 전북지역사회서비스지원단 팀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새로운 지식을 습득하고 서로의 경험을 나누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기반과 마인드를 정립하게 됐다”며 “특히 AI도구 활용 교육은 업무에 실질적으로 적용해 보면 앞으로의 업무에 큰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고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양열 원장은 “앞으로도 내부직원의 지속적인 교육과 역량강화에 힘쓰겠다”며 “이번 교육이 직원들에게 새로운 동기를 부여하고, 각 시설의 서비스 품질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