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수 'AI 2025 활용 백과 with 샘 알트만' 출간

조성수 한국AI교육협회 부회장. 2024.10.13/뉴스1
조성수 한국AI교육협회 부회장. 2024.10.13/뉴스1

(전북=뉴스1) 김재수 기자 = 전북자치도 부안출신인 조성수 한국AI교육협회 부회장(골프먼스리 대표·챗GPT인공지능지도사협회 수석부회장)이 'AI 2025 활용 백과 with 샘 알트만'(광문각출판미디어)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인공지능(AI) 기술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과 가능성에 대해 심도 있게 탐구한 필독서로 오픈AI의 공동 창립자 샘 알트만의 비전과 성공 전략을 생생하게 담고 있다.

특히, AI가 어떻게 우리의 일상과 산업 전반에 혁신을 일으키고 있으며, 미래의 비즈니스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인지에 대한 통찰을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단순히 기술적 정보 제공에 그치지 않고 AI 기술의 윤리적 문제와 사회적 책임에 대한 논의까지 포괄해 AI 기술이 인류에게 주는 혜택과 함께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면밀히 분석하고 있다.

조성수 한국AI교육협회 부회장이 'AI 2025 활용백과 with 샘 알트만'을 출간했다. 2024.10.13/뉴스1

AI 전문가뿐만 아니라 AI 도입을 준비 중인 기업이나 정책 입안자, 그리고 미래의 AI 시대를 대비하는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가이드북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조 부회장은 "AI가 특정 집단이나 개인에게 불리하게 작용하지 않도록 공정성과 투명성을 담보하고 AI 기술을 통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저자는 중앙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한국AI교육협회 부회장, 국제미래학회 디지털교육위원장, 챗GPT인공지 능지도사협회 수석부회장 등의 주요 직책을 맡고 있다. 또한 퍼블리싱킹콘텐츠 대표, 골프먼스리코리아 대표, 3D 프린팅매거진 대표직 등을 병행하며 AI 인공지능뿐만이 아닌 폭넓은 분야에서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AI 2025 활용 백과 with 샘 알트만'은 현재 주요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kjs67@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