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개발공사,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ESG 경영활동 성과'

전북개발공사가 지난해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공사 제공)2024.9.30/뉴스1
전북개발공사가 지난해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공사 제공)2024.9.30/뉴스1

(전주=뉴스1) 강교현 기자 = 전북개발공사가 지난해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록한 보고서를 발간했다.

공사는 '2024년 지속가능경영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보고서에는 '전북특별자치도 지속 가능 성장동력, ESG 경영의 중심 전북개발공사'라는 비전과 △자연과 함께하는 친환경 경영 △지역과 함께 하는 행복 경영 △고객과 함께하는 소통경영 등 3대 전략 이행을 위한 공사의 노력이 담겼다.

주요 보고 내용은 △탄소중립과 친환경 경영을 위한 새만금 수상 태양광 발전 △도민 태양광 발전사업과 수소충전소 구축 등 친환경 에너지 사업 확대 △농촌지역 공공임대주택 지속 공급을 통한 주거 취약계층의 주거 안정 지원 △투명경영 실천을 위한 정보 공개와 부패 방지경영 시스템 도입 등 공사의 ESG 경영 성과 등이다.

보고서는 지방공기업 경영정보시스템 '클린아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개발공사 관계자는 "지난해 공사에서 추진한 ESG 경영 성과를 중심으로 지속가능경영에 대한 노력을 담은 보고서를 발간했다"며 "앞으로도 전북자치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지역발전을 위한 활동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yohyun21@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