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2024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10월 18일까지 연장

전북 고창군청 청사 전경 ⓒ News1 박제철 기자
전북 고창군청 청사 전경 ⓒ News1 박제철 기자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전북자치도 고창군은 군민이 함께하는 ‘2024 고창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 기간을 10월 18일까지 연장한다.

일상생활과 기업·소상공인 등 경제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규제 및 개선방안을 발굴하는 ‘2024년 고창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가 당초 지난 13일 마감 예정이었으나, 군민의 기발한 아이디어를 보다 많이 수렴하자는 취지로 연장을 결정했다.

고창군은 현재 ‘2024 고창 군민참여 정책아이디어 공모’와 ‘2024 고창군 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를 접수하고 있다.

지역 경제 활성화 방안, 복지공동체 실현 방안, 지역인구 유입 및 정착 지원 방안 등 군정 전반을 대상으로 하는 정책아이디어와 일상생활과 경제활동 그리고 기타 모든 분야 규제 해소를 위한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찾고 있다.

접수한 제안은 1차적으로 제안 소관부서 및 주무부서의 협의를 통해 검토가 이뤄지며, 2차적으로 제안심사 실무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제안심사위원회의 최종 심사로 우수 제안을 선정하게 된다.

군은 선정된 우수 제안에 대해 군민에게는 군수 표창과 상금(최우수 1명 70만원, 우수 1명 50만원, 장려 1명 10만원, 참여 3명 각10만원)을, 공무원에게는 인사상 인센티브와 포상금을 연말에 지급할 예정이다.

이영윤 기획예산실장은 “선정된 아이디어는 소관 부서의 최종 검토를 거쳐 관련 정책과 사업 등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며 “고창군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탄없이 제안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고창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jcpark@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