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편된 임실군청 SNS, 10주년 맞은 '치즈축제' 이벤트 인기

전북자치도 임실군청 SNS가 하반기 새로운 개편과 함께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임실군제공)2024.9.20/뉴스1
전북자치도 임실군청 SNS가 하반기 새로운 개편과 함께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임실군제공)2024.9.20/뉴스1

(임실=뉴스1) 김동규 기자 = 전북자치도 임실군청 SNS가 하반기 새로운 개편과 함께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기념 이벤트를 실시해 호응을 얻고 있다.

20일 임실군에 따르면 이날 현재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4개 채널을 통해 이벤트가 전개 중인 가운데 댓글 150여 개가 올라오는 등 인기를 끌고 있다.

댓글에는 ‘치=치즈축제가 벌써 10주년이라네요 즈=즈응말? 축=축제 중에 축제! 우리 임실의 명품 축제를 제=제대로 즐겨보실 준비들 되셨으면 10주년 치즈축제 이제 곧 시작됩니다. 기대들하세요!’와 같은 글들이 속속 올라오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10월 3일부터 6일까지 열리는 10주년을 맞은 임실N치즈축제 홍보와 하반기 새롭게 선보이는 SNS 개편을 기념해 진행되고 있다.

임실군청 SNS는 치즈축제의 실시간 정보뿐만 아니라 지역의 맛과 멋, 관광과 문화와 같이 다양한 콘텐츠 제공에 초점을 맞추는 등 기존의 틀을 깨고 참신한 콘텐츠로 새롭게 단장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은 문화재와 지역을 소개하는 ‘임실이야기’와 맛집, 관광지 정보를 제공하는‘맛집! 멋집!’ 등 관광객들에게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공식 유튜브인 임실엔TV는 지역 농특산품을 활용한 요리 레시피를 짧은 시간에 공유하는‘임실카페’등 트렌드에 맞춘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신규 코너로 군청 홍보팀 왕유민 주무관이 참여하는 ‘홍보킹’을 신설, 임실의 다양한 매력을 짧은 영상을 통해 빠르고 재밌게 전달하는 ‘숏폼 콘텐츠’를 추가했다.

개편 이벤트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임실엔TV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임실군 SNS 채널 게시글에 에‘치즈축제’를 주제로 한 사행시를 올리고 게시 글을 공유하면 된다.

임실군은 이벤트 기간 작성된 사행시 댓글 중 총 100명을 추첨하여 임실치즈핫도그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첨자는 오는 27일 임실군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심민 군수는 “임실군청 SNS가 지역축제와 관광지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첨병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며 “올해 10주년은 맞은 치즈축제에 많이들 오셔서 천만송이 국화꽃 향연과 풍성한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kdg2066@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