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공무원으로서 자부심 갖고 역량 펼쳐 주길” 심덕섭 군수
고창군, 2024 신규 임용예정 공무원 78명 교육
- 박제철 기자
(고창=뉴스1) 박제철 기자 = "여러분들의 임용을 축하하며 앞으로 고창을 이끌어가는 능력 있는 공무원으로서 마음껏 역량을 펼쳐 주시길 바랍니다."
심덕섭 전북자치도 고창군수가 11~13일 선운산유스호스텔에서 열린 2024 신규임용자 교육에서 ‘군민행복, 활력고창을 향한 고창의 꿈과 도전’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특강은 평소 공무원들 교육에 큰 관심을 가져온 심덕섭 군수가 78명의 신규 공무원에게 고창군을 알리고 소통하기 위해 직접 마련했다. 심 군수는 고창 바로알기, 민선 8기 고창군 비전 제시, 새내기 공무원들에 대한 당부의 말을 아끼지 않았다.
먼저, 고창군이 역사와 전통, 생태문화가 살아있는 자랑스러운 ‘유네스코가 인정한 세계의 보물 7개’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세계유산도시임을 설명했다.
이어 고창의 미래를 바꾸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역점시책을 소개하고 향후 비전과 정책방향을 설명하여 새내기 공무원들의 군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특히 고창의 미래 산업구조를 전환하는 데 핵심역할을 담당할 삼성전자 유치, 용평리조트 종합테마파크 사업 추진과 함께 청년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한 고창군의 노력과 추진 방안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고창군의 발전을 위해 창의적이고 도전적인 마인드로 열정을 가지고 군민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하는 공직자가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심덕섭 군수는 "급변하는 시대에 새 공직자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고창군 공무원으로서의 자부심 갖고, 마음껏 역량을 펼쳐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고창군은 앞으로도 신규 공무원들의 공직 사회 적응을 위한 교육과 조직 세대 간 화합 및 교류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jcpark@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금지.